전주시민들은 앞으로 민원 상담을 위해 시청 민원실을 방문하거나 전화를 하지 않아도 된다. 카카오톡 기반의 상담서비스를 제공하면서다.
전주시는 민원 상담 및 처리, 시정에 대한 궁금증 등을 편리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카카오톡 채팅으로 처리할 수 있는 상담톡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2일 밝혔다. 그간 콜센터에서 맡아온 전화 민원상담도 병행한다.
상담톡 서비스는 카카오톡 앱 상단에서 돋보기 아이콘을 눌러 ‘전주시 민원콜센터’를 검색한 후 채널을 추가하거나, 전주시 홈페이지 내 카카오톡 아이콘을 클릭하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상담톡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다.
상담톡 서비스는 시정에 대한 문의나 간단한 상담 등이 필요한 경우 직접 시청을 방문하거나 전화를 걸지 않아도 전문상담사와 1:1 채팅을 통해 문의에 대한 답변을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특히 채팅창 내에서 문자뿐만 아니라 이미지 사용도 가능해 생활불편 신고 시 신속하고 정확한 민원 접수가 가능해진다.
시 관계자는 “민원인들이 쉽고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카카오톡 상담 서비스를 개시했다”면서 “다양한 채널을 통해 민원상담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시민들의 민원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장천기자·kjch88@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