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와 전북테크노파크는 도내 매출 100억원 이하 중소·벤처기업을 대상으로 현장 애로기술 등을 해소하고 매출신장을 위해 도비 18억원의 예산을 투입한다.

19일 전북테크노파크에 따르면 'R&D 기술 사업화 지원사업'을 오는 5월 9일까지 접수 받는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연구소 및 기업 등에서 개발된 기술이 사장되지 않고 사업화에 적극추진 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술이전 받은 기업은 가점(3점)을 부여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R&D 기술 사업화 지원사업'은 시제품과 시금형 제작을 지원해 제품의 완성도를 높여 기업의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사업이다.

'공모형'은 3개월 동안 최대 4000만원과 총사업비의 80% 이내에서 도내 소재 중소·벤처기업이면 누구나 지원가능하다.

'R&D연계형'은 4개월 동안 최대 5000만원과 총사업비의 80% 이내에서 국비 및 도비 R&D과제를 수행한 기업만 신청 가능하다.

본 사업은 무엇보다도 해당 지원사업을 통해 강화된 제품의 경쟁력을 통해 빠르면 당해연도에 바로, 늦어도 2~3년 안에 매출의 직접적 효과를 볼 수 있는 점이 장점이다.

전북테크노파크 최근 3년간 'R&D 기술 사업화 지원사업'을 통해 53%의 사업화 성공, 사업화 매출 130억원, 고용 112명의 성과를 창출했다.

또한 신청서 등 형식적인 부분을 제외한 실제 사업계획서는 타 지원사업, R&D 등 보다 서류작성이 간단해 지원자들의 문턱이 많이 낮아졌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전라북도 홈페이지(www.jeonbuk.go.kr)) 및 전북테크노파크 홈페이지(www.jbtp.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청접수는 전북 R&D종합정보시스템 홈페이지(http://rnd.jbtp.or.kr/)에서 5월 9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