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학교가 지난달 30일 미래융합대학 주관으로 전북지역 일선 고등학교 진로 담당 교사들과 함께 재직자 중심의 전북 고등교육 협력체제 구축을 위한 고교·대학 합동 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포럼에서는 교육부의 평생교육 정책 변화에 발맞추어 합리적인 대학 입학전형을 신설하고 재직자와 사회인의 대학진학 부담 완화 제도를 도출하는 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전주대 기술경영공학과 안석태 교수는 “새롭게 제시될 입학전형에서도 일·학습 병행의 가치가 잘 유지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필요하며 학생들이 관리자로서의 역량을 배양할 수 있도록 직무 관련성 높은 교과 과정을 수립해 나가는 것이 무척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전주공업고등학교 류형철 교사는 “청년 재직자들이 일과 학습을 병행하고 무사히 대학 과정을 마치기 위해서는 대학과 기업체가 재직자 학생들을 위해 긴밀하게 협력하면서 제도를 운용해야 할 것이다.”고 요청했다.

전주대 미래융합대학 한동숭 학장은 “고등학교 일선 현장의 수요를 성실하게 반영하여 학사제도를 개선하고 앞으로도 이런 자리를 주기적으로 개최하여 지역 내 평생교육 체제를 활성화하는 데에 우리 대학이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한편, 전주대학교 미래융합대학은 도내 재직자 및 성인학습자가 고등교육 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꾸준한 학사제도 개선과 지역 내 평생교육 네트워크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