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가 2일 새만금 첨단산업 복합단지 내 폐기물처리 시설과 관련해 모 의원이 한 발언에 대해 시의회에 사과 및 정정을 촉구하고 나섰다.

  문제가 된 발언은 지난 달 24일 열린 김제시의회 제257회 임시회 중 P 의원의 5분 자유발언 과정 중 나왔는데, 그 내용은 “시장이 새만금 복합단지 내 폐기물 매립장은 민간업체에서 운영할 수도 있다고 밝혔다”는 것이다.  

  이에 대해 김제시는 "전혀 사실이 아니다"며, 시는 지난 1월 "복합단지 내 폐기물처리시설이 운영된다면 지평선산단 쓰레기 매립장처럼 민간에게 매각하지 않고 시에서 해당 부지를 매입,운영할 계획으로 친환경 자원순환센터를 만들겠다"고 이미 밝힌 바 있다고 전했다.

  또한, 새만금 첨단산업 복합단지 개발사업을 추진하면서 "관련 법령을 준수하고 시민들과 충분히 소통하며 의견을 수렴해 나갈 계획"이라며 "앞으로 출처가 불분명한 근거없는 소문을 가지고 진위확인 절차없이 공개적으로 발언하는 것은 시민들에게 혼선을 불러 일으킬 수 있는 행위인 만큼 근절돼야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시는 시의회 전문위원실 관계자가 “문제 발언에 대한 영상을 봤다”고 전하고 있기도 해, 시의회에 허위 사실을 발언한데 책임을 지고 시의회가 정식으로 사과하고 정정해줄 것을 요구한 상태이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