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장 출마예정자인 조지훈 전 전북경제통상진흥원장이 박용만 전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을 만나 ‘기업을 키우는 전주의 멘토’가 되어 줄 것을 요청했다.
조지훈 전 원장은 27일 박용만 전 회장이 이사장을 맡고 있는 서울 중구 소재 재단법인 ‘같이 걷는 길’ 사무실을 방문, 전주경제 발전을 위한 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의견을 나눴다. 
조지훈 전 경진원장은 이날 박용만 전 회장에게 전주를 역사적 가치와 다양한 문화자산을 품고 있는 도시라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인재 경영으로 두산만의 인재를 길러냈듯이 전주만의 인재를 길러내기 위한 방식과 지역상권 활성화, 실제 기업을 키우는 도시가 되기 위해 행정에서 해야 할 일이 무엇인지 등에 대해 조언을 구했다. 
박 전 회장은 “전북대학교에서 강연한 적이 있어 전북·전주지역에 대해서 들여다본 적이 있지만, 이렇다 할 게 없더라”며 “하지만 지금 이 시기에는 이게 잘 된 것일 수 있다. 기존의 질서, 기득권의 저항을 덜 받기 때문이다. 아이디어를 통해 창의적으로 시작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또, 인재 양성·확보를 위해서는 사람에게 인센티브를 줘서 창의적인 친구들을 데려와야 한다고 덧붙였다.
조지훈 전 경진원장은 “격의 없는 소통과 원칙의 리더십을 보여 준 박용만 전 회장을 만나 많은 것을 느끼고 배운 것 같다”며 “이 자리에서 나눈 대화를 토대로 전주의 경제 성장을 위한 청사진을 제대로 그리겠다”고 말했다.
김장천기자·kjch88@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