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은 20일 서울시 광진구의회 의원 6명에게 명예군민증을 수여했다.
이날 황인홍 무주군수는 국제 태권도사관학교 설립과 무주군의 농·특산물 홍보와 등 두 지역 간 상생발전에 기여한 고양석 · 박삼례 · 박순복 · 안문환 · 이명옥 · 전은혜 광진구 의원들에게 명예군민증을 수여했다.
군민증 수여식에는 박찬주 무주군의회 의장과 이광환·유송열 의원, 양 의회 관계자 등도 참석하고 명예군민증을 받는 광진구의회 의원들을 축하했다.
이들 광진구의회 의원들은 자매결연 이후 무주군 우수 농산물 홍보를 위한 직거래장터 개최와 국제 태권도 사관학교 설립을 위한 서명운동 추진, 지역 내 무주군 홍보대사 역할 수행, 무주군 일손부족 농가에 대한 봉사활동 추진 등으로 무주군 이미지 향상과 두 지역 간 상생발전을 위해 앞장서 왔다.
앞서 무주군의회와 서울시 광진구의회는 지난 2019년 10월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하고 의정 및 지역경제 활성화 등 전 분야에 걸친 내실있는 교류를 약속하면서 무주군과 광진구의 교류의 물꼬를 텄다.
황인홍 군수는 “서울시와 광진구 발전을 위해 바쁜 의정활동을 하면서도 청정환경의 무주를 알리고 무주군의 이미지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적극 힘써주셔서 너무 감사하다”라며 “앞으로도 양 지역 간 상생발전을 위한 교류활동을 계속 발전적으로 이어가자”라고 말했다.
명예군민증을 받은 6명의 의원들은 “광진구·무주군의회가 자매결연을 통해 지역 간 교류활동에 앞장서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하고 도·농 상생의 모범사례를 만들어 양 의회와 지자체의 품격을 한 단계 높여 왔다”라며 “국제 태권도 사관학교 설립 등 무주군의 현안사업들이 잘 마무리될 수 있도록 지원과 협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