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는 설 연휴기간 환경오염물질 불법배출을 예방코자 환경오염 취약지역 및 관련시설에 대한 특별감시활동을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감시 활동은 오는 설 연휴 전후인 19일부터 2월 2일까지 실시한다.

감시기간 동안 시는 오염 우심지역 폐수 다량배출업소, 가축분뇨 배출시설, 폐기물 처리업체 등 환경오염 취약지역과 관련시설에 대한 홍보계도, 환경순찰, 단속 등을 병행할 계획이다.

연휴 전(19일 ~ 28일)에는 주요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및 폐수 다량배출사업장에 홍보 및 사전계도와 자율점검을 독려하는 협조문을 발송해 1차적으로 취약업소 위주 순찰을 할 예정이다. 이 기간동안 수질오염 및 악취 발생 등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산업·농공단지 등 공장 밀집지역 및 하천에 대한 집중적인 순찰을 실시한다.

연휴 기간(29일~2월 2일)에는 산업단지 및 주변 하천에 대한 순찰활동을 강화하고 오염사고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을 위한 신고 ·상담창구를 운영할 예정이다.

정대헌 군산시 환경정책과장은 “설 연휴 등 취약시기에 환경오염행위 및 오염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감시활동에 최선을 다 할 계획으로, 오염행위 발생 시 즉각 대응 및 관련법에 따라 행정 및 사법처분 등 엄중조치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