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행장 서한국)이 민족 대명절인 설을 앞두고 중소기업 경영난 해소에 힘을 쏟고 있다.  

13일 전북은행은 도내 및 당행 소재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오는 2월 28일까지 설 명절 맞이 특별운전자금 5,000억원을 지원한고 밝혔다. 

이번 지원은 지속적인 코로나 여파에 따른 경기부진, 유동성 부족, 매출 감소에 따른 부족자금 결제, 종업원 명절 상여금 지급 등 일시적 자금조달에 어려움이 예상되는 중소기업에 지원한다. 

지원규모는 신규 2,500억원, 만기연장 2,500억원 등 총 5,000억원으로, 거래기여도 등에 따라 우대금리를 적용해 이자 부담을 최소화할 예정이며, 지원대상은 상업어음할인 및 1년 이하 운전자금 대출로 신규 운전자금과 기일이 도래한 중소기업대출 만기연장이다. 

 전북은행 관계자는 “이번 지원을 통해 경기침체와 내수부진 등 이중고를 겪고 있는 지역 내 중소기업들의 자금난 해소와 금융비용 절감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도내 기업들을 위한 양질의 금융지원을 확대해 나가는 등 지역경제 회복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지원을 희망하는 기업은 전북은행 영업점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전북은행 영업점 및 전북은행 콜센터(1588-4477)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백지숙기자·jsbaek1023@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