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의 4050세대 목소리를 반영하는 ‘더불어민주당 전북4050위원회’가 지난 8일 전북도당 대회의실에서 발대식을 가졌다.

전북4050위원회는 이날 발대식을 계기로 전북의 민주당 지지기반 확장, 세대 간 현안 공유 및 정책발굴, 청년과 노년을 잇는 디딤돌 역할을 통해 전북 발전과 이재명 대통령 만들기 선봉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그동안 4050세대는 민주화 운동, 외환위기 등 시대적 아픔을 딛고 대한민국의 경제 일꾼으로 대한민국을 만든 주역이었지만 대선과정마다 4050세대를 위한 뚜렷한 정책은 없었다.

하지만 이번 출범식을 통해 4050세대의 위상을 새로 정립하고, 대선 공약 발굴 등을 통해 그들과 함께하는 민주당 만들기와 함께 청년과 노년층의 가교역할을 통해 지역발전과 통합에 힘을 모을 예정이다.

이재명 민주당 후보의 축사를 대신한 김윤덕 국회의원은 “현재 4050세대는 치솟는 물가와 가계부채, 부동산 등 부의 양극화와 불평등, 고용 불안정과 노후 불안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진정으로 필요한 4050세대의 정책발굴을 통해 다함께 잘사는 대한민국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이재명 후보의 굳은 의지를 전했다.

이어 “전북의 4050세대가 노년층과 청년층의 가교 역할을 통해 이재명 후보가 꿈꾸는 대한민국 대전환, 대혁신에 튼튼한 뿌리가 되어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덧붙였다.

박지훈 수석본부장은 “그동안 이재명 후보는 성남시장, 경기도지사를 역임하면서 실적적이고 검증된 능력을 보여 주었다”며 “전북의 4050세대의 목소리를 전하고, 이재명 후보의 대통령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자”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민주당 4050위원회 상임고문인 김윤덕 국회의원을 비롯해 전북4050위원회 박지훈 수석본부장, 민주당 4050중앙위원회 임종성 위원장, 김성주 전북도당위원장, 전북4050위원회 진형석 도의원‧전성호 공동 본부장, 14개 시군 공동본부장 등이 참석했다./김대연기자·red@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