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농수산물 포장으로 알려진 ㈜성지포장이 익산 제4일반산단 투자를 확정하고 협약을 체결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희소식이되고 있다.

익산시는 지역 내 일자리 창출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기업의 성장에 도움을 줄 ㈜성지포장과 일반산단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정헌율 익산시장과 김경진 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위원장 등은 이날 (주)성지포장산업과 제 4일반산단 투자를 위한 투자협약·분양계약을 체결했다고 설명했다.

이날 투자협약을 체결한 (주)성지포장산업은 익산제 4 일반산단 1만 3,223 ㎡ 부지에 오는 2023년까지 총 35억원을 투자할 계획이며 앞으로 30여명의 일자리 창출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주)성지포장산업은 각종 농산물·공산품 등의 제품 포장 상자를 생산하는 기업으로, 주요 매출처는 CJ 등 식품기업과 농산물 생산단체 및 유통업자 등이다.

지난  2018 년도에 익산시 왕궁면에 법인을 설립해 지속적 성장해 왔으며, 코로나 19로 인해 배달 상자 판매량이 급증함에 따라 수요가 확대돼 공장을 확장 이전하게 됐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중소기업이 성실함을 바탕으로 사업을 성장시켜 산업단지로 확장 이전하는 투자 결정에 감사드린다”며 “더욱 큰 기업으로 성장하는 발돋움이 될 수 있도록 익산시가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익산=김종순기자.soon@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