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왼쪽부터 전라북도체육회 정강선 회장, 전북체육고등학교 최점동 육상부 감독, 전북체육고등학교 문해진 육상선수, 전라북도체육회 신준섭 사무처장

2021년 전북 체육을 빛낸 영광의 얼굴 123명이 선정됐다. 

전라북도체육회는 23일 전북체육 발전과 진흥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 공적을 세운 체육 유공자 123명을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 

선정은 ▲체육대상 ▲전문체육 ▲생활체육 ▲학교체육 ▲지도 ▲공로 ▲표창 ▲감사 등 8개 부문으로 나눠 이뤄졌다. 

'체육대상'은 육상의 문해진(전북체고) 선수에게 돌아갔다. 

문해진은 지난 10월 경북 구미에서 펼쳐진 제102회 전국체육대회에서 100m와 200m 단거리를 동시 석권, 전북 육상 최초로 대회 2관왕을 차지하는 등 전북 체육의 위상을 드높였다. 

또 제49회 추계전국중고육상경기대회 동메달, 제18회 전국중고육상경기선수권대회 은메달 등 각종 전국대회에서 맹활약했다. 

전문체육에서는 제32회 도쿄올림픽 펜싱 에페 단체전에서 동메달을 획득한 익산시청 소속 권영준 선수 등 13명이 선정됐다. 

생활체육은 동계 스포츠인구 저변확대에 앞장서고 있는 김국진 전북스키협회 회장 등 17명이 수상의 기쁨을 안았다. 

제102회 전국체전 펜싱 에페에서 금메달을 목에 건 이리여고 이나영 등 8명이 학교체육 분야 수상자로 이름을 올렸다. 

지도부문 수상자는 전북체육중고등학교 레슬링 김정환 지도자 등 23명이 뽑혔다. 

전국체전에서 메달을 대거 획득해 전북 체육을 빛낸 전북체육중고등학교 박재중 교장에게 표창패를 전달했다. 

아울러 공로 부문에서는 전북유도회 정종열 부회장 등 22명이, 감사 부문에 전국최초로 도 체육회가 시도한 체육영재꿈나무선발대회를 적극 협조한 순창군체육회 양영수 회장 등 38명이 각각 선정됐다.        

도 체육회는 해마다 전북 체육상 시상식을 열고 이들의 수상을 축하, 격려했지만 올해는 코로나19 여파로 체육대상을 거머쥔 문해진 선수만 초청해 대표로 시상했다.

나머지 수상자에게는 상패를 전달 할 예정이다./박은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