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의회 임귀현 의원이 지난 18일 실시된 농업축산과 행정사무감사에서 농업정책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완주군의 농업·농촌 중장기 발전계획을 제출할 것을 요구했다.

이에 농업축산과에서는 완주군 농업·농촌 중장기 발전계획을 제출하고 이에 대한 설명을 가졌다.

농업축산과는 농업인 주도의 경쟁력 있는 농정시책 추진으로 새로운 농업 성장 동력마련, 도시와 더불어 균형 있게 잘사는 농업·농촌 조성을 기본뱡향으로 중장기 발전계획을 수립하게 됐다고 밝혔다.

지역 선순환형 농식품산업 육성과 농업인 소득·경영 안전망 확충, 건강한 농업·농촌 조성, 존중받는 농민 등 세부내용을 바탕으로 계획된 중장기 발전계획을 통해 완주군만의 농촌발전 정책으로 함께 하겠다고 덧붙였다.

임귀현 의원은 수립된 계획에 대해 면밀히 검토하고, 중장기 비전과 전략을 통해 지속가능한 농업농촌 기반 마련에 총력을 다해달라 당부하고, 기후변화에 따른 농업 환경의 변화를 미리 예측하고 준비해 달라고 전했다.

이어 농업정책은 완주군 농업인의 소득증대와 농식품산업 육성에 중심을 두고 세워져야 한다며, 농촌지역의 개발과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해야한다고 덧붙였다.

또한, 농업의 공익적 기능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고, 직불제 확대와 공공급식 분야에 대한 지원을 통해 농가 소득 안정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주문했다./완주=임연선 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