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문화도시지원센터(센터장 문윤걸)에서 코로나19로 발생한 문화공백을 해소하고 단계적 일상 회복을 위한 ‘문화치유 콘텐츠’ 주민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문화치유 콘텐츠’는 전문예술 뿐 아니라 생활문화를 포함한 폭넓은 문화적 방법으로 코로나19로 발생한 코로나블루, 문화적 공백을 해소할 수 있는 유·무형의 콘텐츠를 말한다. 

특히 이번 공모에서는 글, 그림, 영상, 무용, 연극, 축제, 원예 등 장르에 제한을 두지 않으며 온·오프라인 방식 모두를 포함해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다.

공모내용은 코로나19로 인한 문화공백 해소와 일상 회복(위드코로나)를 주제로 하는 문화치유 콘텐츠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것으로 우수 콘텐츠를 선정해 50만원(최우수) 또는 30만원(우수)을 시상한다. 

선정된 아이디어는 향후 완주문화도시지원센터에서 정책 제안 및 사업화할 수 있도록 추진할 예정이다. 지원자격은 완주군민 누구나 가능하며 개인 또는 공동체로 지원하면 된다.

공모전 지원 접수는 6일부터 15일까지로 완주문화도시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아 작성해 이메일(wcc2018@naver.com)로 접수하거나 기간 내 우편으로 제출할 수 있다.

문윤걸 센터장은 “2년 가까이 코로나 19를 겪으며 모두 힘든 일상을 슬기롭게 극복해내고 있는 가운데 문화적 치유는 그 역할이 더욱 중요해졌다"며 "문화도시 조성을 추진하는 완주 주민의 힘과 아이디어로 완주만의 문화적 치유가 지속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완주문화도시지원센터 공생문화팀(063-291-5599)으로 문의하면 된다./박은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