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최근 전북지역에서 발생한 렌터카 사기사건과 관련, 각 경찰서로부터 사건을 이관받은 전북경찰청이 본격 수사에 나섰다.<본보 11월 25일자 4면, 11월 26일자 4면, 11월 29일자 4면>

지난달 30일 전북경찰청에 따르면 전북지역 한 렌터카 업체 대표 A씨와 관련해 이날까지 경찰에 접수된 고소·신고건수는 총 53건으로 확인됐다.

이 가운데에는 ‘렌트한 차량이 사라졌다’며 112에 신고된 사례도 6건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경찰은 피해자들의 주장 등을 종합하면, 피해 규모는 100여억 원에 달하는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A씨는 지난 2019년 6월께부터 최근까지 렌트카업체를 운영하며 ‘명의를 빌려주면 차량을 구매해 대신 차량 할부금도 내고 수익금도 지급하겠다’며 투자자들을 끌어모았다.

이 과정에서 아내 명의의 사업자 등록증을 보여주고, 실제 일정기간 차량 할부금과 수익금 등을 지급하면서 피해자들의 신용을 산 것으로 전해졌다.

피해자들은 현재 ‘A씨로부터 대여한 차량들이 사라지고 있다’, '대출금을 갚고 있다'며 신속한 수사를 촉구하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현재 일선 서에서 피해자 조사를 마치고 지방청으로 병합돼 들어오고 있는 상황”이라며 “피해자들의 피해회복 역시 중요한 부분이니만큼 보다 수사에 속도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할 방침”이라고 말했다./하미수 기자·misu7765@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