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인협회장수지부(지부장 김종윤)는 19일 늦은 오후4시 장수군청 군민회관에서 제3회 장수문학상 시상식 및 장수문학 제32집 출판 기념식을 개최했다.

장수문화원, 전라교육사 후원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장영수 군수를 비롯해 김용문 군의장, 김영 전북문인협회장, 전라교육사 이정만 회장, 장수문협 회원과 수상자 가족 등 50여명의 최소 인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다.

장영수 군수는 축사를 통해 “장수문학 제32집 발간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통해 장수문학이 사람사는 이야기, 행복을 담은 이야기를 통해 장수의 역사와 문화를 알리고 장수문학의 풍성함을 전달하는 좋은 친구가 되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제3회 장수문학상 시상식에는 산문부문 고강영(수필 ‘울 엄마’), 운문부문 김홍부(시 ‘덕산 용소 단풍 길’)님이 수상식과 서동안 편집주간의 장수문학 32집 편집 경과보고와 장수문학 제32집 초간본 증정식을 가졌다.

김종윤 지부장은 “제3회 장수문학상을 수상하신 김홍부, 고강영님께 다시 한번 진심으로 축하 인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장수문협 회원들은 천혜의 자연환경을 가진 장수군에서 보고 느끼고 체험한 감흥을 글로 표현하며 장수의 역사와 문화를 알리는 선구자 역할을 지속적으로 해 나가자”고 말했다.
/장수=엄정규기자‧cock27@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