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은 지난 8일부터 오는 17일까지 8일간의 일정으로 귀농귀촌인 교육생 20명을 대상으로 귀농귀촌을 위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귀농귀촌종합지원센터에서 운영한다.

제25기 귀농학교는 장영수 군수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장수군 소개 및 귀농정책 안내, 귀농선배와 함께하는 특강, 농기계 교육 등 전문강사와 선도농가를 초빙해 22개 과정으로 진행한다.

군은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귀농귀촌에 필요한 각종 맞춤형 정보 전달과 선도귀농 성공사례 등 다양한 체험과 견학을 통해 장수군에 대한 적응의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장수군 귀농 현황 전반에 대해 소개하고 귀농한 선배들과 직접 만나 귀농 후 실패사례 및 성공사례를 공유하며 막연한 동경에서 벗어나 귀농·귀촌을 위해 준비해야 할 사항들과 주의해야 할 부분들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는 시간도 마련할 계획이다.

장영수 군수는 “이번 교육을 통해 귀농귀촌 교육생들이 지역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귀농귀촌 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해 귀농귀촌인들이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장수군은 예비귀농인들이 교육 신청 및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장수군 귀농귀촌종합지원센터(063-353-5340)를 상시 운영하고 있다.
/장수=엄정규기자·cock27@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