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취업을 했거나, 취업을 앞 둔 사회 초년생들을 위해 조직 및 직무에 필요한 직장 예절과 여러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슬기로운 직장생활_신입사원편!’을 진행했다.

최근까지 1개월 이상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 프로그램은 ▲칭찬받는 신입사원의 비결_직장예정과 비즈니스 매너, ▲직장 내 대인관계의 폭을 넓혀주는_대화 울렁증 극복하기, ▲직장인의 자기관리 매뉴얼_자신의 브랜드가치를 위한 필수조건, ▲행복한 직장생활 롱런의 지름길_스트레스 관리, ▲직장인 고충상담 Q&A 등으로 구성된 가운데 30여 명의 재학생 및 졸업생이 참여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온라인 강의라는 편리성과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강의에 참여할 수 있는 점을 큰 장점으로 평가했으며, 전체적인 회사 시스템 및 신입사원의 위치와 역할에 대해 이해하고, 직장생활 중 궁금했던 점과 고충 상담까지 받는 기회를 제공 받았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 강지숙 교수는 “예비 직장인들이 사회의 기본 에티켓을 익히고, 직장에 잘 적응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더 많은 자기 계발 프로그램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원광대 대학일자리센터에서는 취업 컨설턴트를 배치해 1:1 진로·취업 상담을 상시 실시하고 있으며, 취업역량강화캠프, 현직자 직무특강, 해외취업프로그램, NCS 이력서·자기소개서 특강, 커리어로드맵, 멘토 캠프, 전공 맞춤형 취업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재학생뿐만 아니라 휴학생과 졸업생, 도내 청년에게 제공하고 있다./익산=김익길기자·kimtop1210@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