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가 지역 농식품산업 육성과 농산물 소비 확대를 위한 2022년 농식품 기업 지원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

시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도모를 위해 농업 생산자단체와 식품기업을 대상으로 오는 29일까지 공모한다고 밝혔다.

농식품 기업 지원사업은 시설·장비 현대화와 컨설팅 지원 등을 통해 중소 지역 농식품 기업의 품질향상을 도모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를 통해 식품기업 경쟁력을 높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지역 농산물 소비 확대로 지역 농가의 소득 증대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추진된다.

공모 분야는 소규모 식품소재 및 반가공사업, 원료 수급 안정화 사업, 맞춤형 지원사업, HACCP 컨설팅 지원사업, 창업 식품기업 지원사업, 국가식품클러스터 기업지원시설 활용 지원사업 등 총 6개 분야다.

지원 대상은 농업생산자단체(영농조합법인, 농업회사법인 등)와 식품기업이며 1~3년 이상 운영실적과 국내(도내) 농산물 사용 30~80% 이상 등의 실적이 있어야 한다.

사업별 세부 사항은 정읍시 홈페이지 또는 읍·면 사무소와 동 주민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청을 희망하는 생산단체나 식품기업은 해당 소재지의 읍·면 사무소와 동 주민센터에 원하는 사업의 신청서와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대상자 선정은 서류검토와 현장 심사 등 전북도의 심의를 통해 이뤄지며, 사업 선정 시 최대 2억1천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지역 농산물 소비 활성화에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지역 내 농식품 기업과 생산단체들의 애로사항 해소와 가공산업 발전을 위해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