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은 23일 장수군청 회의실에서 2022년 초등학교 입학예정인 드림스타트 아동 부모 7명을 대상으로 「초등입학 새내기 학부모를 위한 부모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학부모 교육은 ‘초등입학 자녀 학교적응 학부모 특강’이란 주제로 초등학교 입학이라는 새출발을 시작하는 드림스타트 아동이 학교생활에 조기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특강은 초등학교 입학 전 가정에서 이뤄져야 하는 생활지도, 학교생활 안내 및 교과내용 학습지도법, 아동 독서 지도법, 자녀와의 소통법 등 다양한 내용으로 진행했다.

또한 필요한 준비물, 지도사항, 1학년 교육과정 등 초등학교생활 전반에 대해서도 세밀하게 다뤄 학부모들이 새로운 환경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특히 드림스타트 아동들에게 초등학교 입학 첫 출발의 희망과 꿈을 전하고 부모님의 경제적 부담을 덜 수 있도록 책가방을 전달해 큰 호응을 얻었다.

한 학부모는 “자녀의 초등학교 입학을 앞두고 설렘 반 두려움 반인 마음이었는데, 오늘 교육으로 학교생활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자녀교육에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어서 매우 유익했다”고 전했다.

장영수 군수는 “아이들이 밝고 건강하게 자라기 위해서는 부모의 역할이 가장 중요하다”며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을 만들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부모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며, 또한 아동들이 즐겁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부모교육과 자녀교육 등 전반에 도움이 되는 학습지도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장수=엄정규기자·cock27@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