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승수 전주시장이 3차원 가상세계인 메타버스를 통해 청년취업·한옥마을 활성화 정책 등 지역발전을 위한 다양한 정책에 대해 대학생들과 소통했다.
김 시장은 13일 메타버스 플랫폼인 ‘이프랜드(IFLAND)’를 활용해 전북대·전주기전대·예수대학교 학생 30여 명과 함께 ‘메타버스 청년 공감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시장님! 전주는 어떤 곳인가요?’라는 주제로 전북대학교 김지광, 전주기전대학교 정승진, 예수대학교 노하연 등 총학생 회장들의 정책 건의를 비롯해 대학생들의 자유로운 질의 시간으로 진행됐다.
청년들은 청년 취업 정책을 비롯한 청년대책은 물론 2050 탄소중립, 한옥마을 상업화 및 쓰레기 문제 해결방안, 덕진공원 활성화, 동물원 교통체증 해소 방안, 놀이터 및 도서관 정책 등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시는 추후 전주대·전주교육대·전주비전대학교 학생 30여 명과 함께 2차 간담회에 나설 계획이며, 간담회를 통해 나온 다양한 정책 제안에 대해 각 부서 관계자와 협의를 가질 예정이다.
 김승수 전주시장은 “메타버스는 새로운 미래를 상징하는 기술이라 청년들과의 소통에 적극 활용했다”면서 “지역 청년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시정에 반영하고 청년 일자리 창출과 복지정책을 확대해 전주가 청년희망도시로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장천기자·kjch88@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