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2회 전국체육대회에 출전한 정읍시 댄스스포츠 선수단이 고등부 정상에 올랐다.

시에 따르면 전라북도 대표로 전국체전 댄스스포츠 종목에 출전한 김대현(17 배영고) 선수와 윤희진(18 서영여고) 선수는 라틴 5종목에서 금메달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경북 구미시 선산체육관에서 열린 이번 대회에는 고등부 부분에 총 15개 팀, 30명의 선수들이 각 지역의 명예를 걸고 출전해 열띤 경합을 벌였다.

김대현, 윤희진 선수는 쌈바와 차차차, 룸바, 자이브, 파소도블래 등 라틴 5종의 아름다운 율동과 멋진 호흡을 과시하며 2위 제주도와 3위 경기도를 따돌리고 우승을 차지했다.

지난 2017년 처음 팀을 구성한 두 선수는 방과 후 매일 강도 높은 훈련을 통해 구슬땀을 흘리며 실력을 쌓아왔다.

이러한 노력으로 그간 해마다 각종 국내 댄스스포츠 선수권대회에 출전하며 우수한 성적을 거둬왔다.

뿐만 아니라 각종 지역행사에도 자발적으로 참여해 활발한 공연과 함께 발군의 실력을 발휘하며 지역주민들로부터 칭송을 받고 있다.

박시윤 감독은 “전국체전 우승을 계기로 앞으로도 댄스스포츠 발전은 물론 숨은 인재 발굴과 꿈나무 양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내년 대회에도 도민들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도록 코치진과 선수 모두 각자의 위치에서 각고의 노력으로 대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