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은 코로나19 예방접종을 마친 군민들을 대상으로 예방접종자임을 알리는 접종 완료 증명서 및 스티커를 발급·배부한다고 23일 밝혔다.

접종완료 확인은 종이증명서, 전자증명서, 접종 증명 신분증 스티커를 발급한다.

접종완료 증명서는 예방접종 현장, 온라인(정부24, 누리집) 또는 근처 읍·면 주민센터에서 종이 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전자 증명서는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예방접종을 증명하고자 하는 경우 전자증명서 모바일 앱(COOV)을 활용해 접종 사실을 증명할 수 있다.

접종 증명 신분증 스티커는 접종 종이증명서 휴대 또는 스마트폰 사용이 모두 어려운 경우 주민센터에 방문해 신분증 뒷면에 접종 완료 스티커를 부착하는 방식이다.

접종 증명 스티커에는 접종 회차와 접종 일자 등이 표기되고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과 같은 신분증에만 부착이 가능하며 종이증명서와 전자증명서와 같은 효력을 가진다.

예방접종 증명 스티커를 발부받기 위해 주민센터에 방문할 때는 반드시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

장영수 군수는 “다가오는 장수군 한우랑사과랑 축제 개최에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다”며 “안전하고 건강한 축제 진행을 위해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아직 완료하지 않은 군민들은 예방접종에 참여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장수=엄정규기자·cock27@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