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이 추석 연휴기간 동안 응급환자 진료와 군민들의 의료기관 이용 불편 최소화를 위해 비상진료대책상황실(560-8774)을 운영한다.

이에 따라 고창종합병원은 이 기간 동안 24시간 응급환자 진료가 가능하도록 응급실 전담의사 배치 등 비상 진료 체계를 유지하고 연휴기간 요일별로 보건소·보건진료소와 문여는 의료기관 등 60개소가 지정된 근무일에 비상진료를 실시하는 동시에 의약품 구입을 위한 약국 23개소도 일자별로 연휴 기간 중 휴일 지킴이 약국으로 지정돼 군민의 의약품 구입에 불편이 없도록 운영된다.

특히 추석 연휴기간 코로나19 등 감염병 관리체계 강화와 방역대책 비상근무를 위해 고창군보건소에 방역대책반을 편성하고 선별진료소(560-8716)를 운영한다. 아울러 연휴기간동안 의료기관 및 약국 방문이 어렵거나 가벼운 증상일 경우 안전상비의약품 판매업소로 지정된 24시간 운영 편의점에서 소화제, 감기약 등 안전상비의약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했다.

당직의료기관 및 휴일지킴이약국 운영현황은 고창군 비상진료대책 상황실 (☎ 560-8774), 응급의료정보센터(전화 국번없이 119 또는 129), 실시간 응급의료정보센터 홈페이지(www.e-gen.or.kr) 및 스마트폰 앱(응급의료정보제공) 또는 고창군 홈페이지(www.gochang.go.kr)를 확인하면 된다.

/고창=신동일기자·sdi@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