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이 국가식품클러스터 산업단지에 오는 11일 ‘익산 푸르지오 더 퍼스트’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들어간다.

명품주택을 표방하고 있는 대우 푸르지오의 견본주택 개관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홈페이지와 연동된 카카오채널을 통한 사전 예약자에 한해 입장 가능하다.

명품 브랜드를 표방하고 있는 ‘익산 푸르지오 더 퍼스트’는 국가식품클러스터 산업단지 A1블럭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22층 11개동, 전용 59·78·84㎡ 총 674세대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익산 푸르지오 더 퍼스트’가 들어서는 국가식품클러스터는 익산시 왕궁면 소재 약 232만㎡ 규모에 150여개 식품기업과 10개 연구기관 등이 들어설 예정인 식품 전문산업단지이다.

미래 성장동력의 중심지로 부상하는 식품클러스터 단지에 위치한 ‘푸르지오 아파트’는 직장과 주거지가 가까운 ‘직주근접성’은 물론 대규모 고용 창출에 따른 산업단지의 수혜도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분양 관계자는 “‘푸르지오’ 브랜드가 익산지역 최초로 분양한다는 프리미엄의 이점에 합리적인 분양가로 실수요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인근에 교통·생활·문화 인프라 구축이 풍부하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 “쾌적한 자연환경과 교육 여건 등 IC와 국도 1호선이 근접해 교통의 요지로 주목받는 등 다양한 특장점이 많아 입주민들에게 높은 만족감을 선사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여기에 ‘익산 푸르지오 더 퍼스트’는 완주 첨단산업단지는 물론, 대규모 할인점 입주예정, 다수의 산업단지가 인접해 ‘직주근접’ 효과가 큰클 것으로 기대된다.

더욱이 호남고속도로 익산IC와 722번 지방도가 인접하고 주변에 8개 버스노선이 있어 대중교통도 편리한데다 주변에 풍부한 녹지공간을 갖춰 깨끗한 자연환경과 주거편의성도 큰 혜택이다.

아울러 도보 3분 거리에 유치원과 초.중학교가 위치해 안심통학권 입지를 충족했으며 특색있는 방과후 프로그램 운영과 교사 1인당 적은 학생수로 차별화된 질 높은 교육환경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 쿠팡 및 코스트코(입점협의중) 입점 계획에 따라 높은 미래가치도 확보했다는 전망이다. 쿠팡이 완주테크노밸리 제2일반산업단지에 연면적 6만6,000㎡ 규모의 물류센터를 신설(2024년 완공)하기로 결정해 경제유발효과도 기대된다.

개발 완료 시 전기차 배송, 태양광발전 및 에너지저장시스템을 통한 물류시설 운영 등 다양한 산업이 동반성장할 전망이다. 더불어 단지 가까이 조성되는 왕궁물류단지에는 대형전문상가 및 코스트코가 들어설 계획으로 탄탄한 생활인프라도 기대되고 있다.

익산지역 최초로 선보이는 ‘푸르지오’ 아파트는 브랜드에 걸맞은 평면 설계와 커뮤니티, 조경 시설 등도 적용될 예정이다.

최첨단 스마트 클린 에어 시스템을 비롯 미세먼지 측정 시스템, 지진감지 경보 시스템 등의 안전특화 요소도 함께 도입될 예정이다.

‘익산 푸르지오 더 퍼스트’의 분양일정은 오는 15일~16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7일 1순위, 18일 2순위 청약접수가 실시된다. 당첨자 발표는 24일이며, 정당계약은 7월 6일~8일이다.

한편 ‘익산 푸르지오 더 퍼스트’의 견본주택(분양문의:063-833-5600)은 익산시 부송동 215-39번지에 위치하며, 입주는 2023년 9월 예정이다.

/익산=김종순기자.soon@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