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코로나 피해 영농 바우처 신청기간 연장 2주 연장해 14일까지… 선불카드 100만원 지급

완주군이 코로나 상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영농인들을 위해 지원하는 바우처 신청기간을 2주 연장했다.

4일 완주군은 영농인들의 지원 확대를 위해 오는 14일(금)까지 바우처를 신청 받고 있다고 밝혔다.

지원 대상은 2020년 매출이 전년 대비 감소한 화훼, 학교급식 납품 친환경농산물, 농촌체험휴양마을로 선불카드로 100만원을 지급하게 된다. 완주군에서는 현재까지 54농가가 신청을 완료했다.

화훼류 재배농가로 영농지원 신청을 희망하는 농가는 절화나 조경수 등을 2019년도와 2020년에 실경작을 재배해 농협이나 화훼공판장, 도매시장, 법인, 개인사업자 등을 통해 19년도와 20년도에 판매실적이 있는 농가로 코로나19로 인해 매출액이 19년과 비교해 20년에 감소한 농가에게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개인사업자에게 판매한 경우 연도별 화훼거래확인서와 통장거래내역서 등 증빙자료를 꼭 제출해야 지원대상자 요건 심사가 가능하다.

또한, 친환경농산물 학교급식 납품농가는 친환경농산물 인증을 받고 농업경영체로 등록한 실경작 농가로 학교급식지원센터나 지자체․교육청․학교 또는 공급법인과 학교급식 공급계약을 맺고 친환경농산물을 출하한 농가로 19년 대비 20년에 매출이 감소한 농가가 해당된다.

코로나 극복 영농지원 바우처 신청은 온라인(농가지원바우처.kr)으로도 신청 할 수 있으며, 현장신청은 농지 소재지 읍·면사무소에 관련 증빙자료와 함께 신청서를 제출하면 되고, 바우처 관련 지원요건, 증빙서류, 신청절차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바우처 누리집(농가지원바우처.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완주=임연선기자lys8@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