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교육청이 학교체육시설 이용자들의 편의성 도모를 위해 통합예약시스템을 구축한다.

도교육청은 수요자 중심의 신속한 정보와 예약관리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학교체육시설 예약시스템 구축’을 추진한다고 8일 밝혔다.

이는 국민 건강증진과 여가선용을 위한 공공체육시설 이용이 증가하는 추세에서 특정 단체의 장기 사용을 방지하고, 예약과정의 투명성을 높이기 위한 차원에서 마련됐다.

시스템 구축이 완료되면 도내에 있는 모든 학교체육시설을 쉽게 검색하고 빠르게 예약할 수 있을 전망이다.

도교육청은 개별 학교 홈페이지에 학교체육시설 예약시스템 메뉴를 구성하고, 이를 학교체육시설 통합예약 시스템 홈페이지와 연동해 접근성을 높이는 방식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지역별·학교급별·시설별·날짜별 시설 검색이 가능하며, 회원가입 없이도 본인인증 후 예약 및 예약현황 보기가 가능하다.

또 모바일에서도 예약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하고, 예약 상황을 실시간으로 문자 또는 카카오톡 알림으로 전송할 수 있도록 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현재는 학교체육시설을 이용하려면 별도의 시스템이 없어 학교에 유선 등으로 사용 가능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면서 “시스템 구축으로 지역주민들이 보다 편리하고 간편하게 학교체육시설을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정해은 기자 jhe1133@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