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장계면 건강생활지원센터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신체활동 부족 주민의 비만을 예방하기 위해 비대면 비만관리 프로그램 ‘(체지방률) 빼려면 주저 말고 오세요’(이하 빼주오)을 운영한다.

8일 장계면 건강생활지원센터에 따르면 신체활동 부족은 대사능력 및 체력저하, 근육감소, 체지방 증가 등의 원인이 되며, 비만의 경우 고혈압, 고혈당, 고지혈증 등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아 신체활동을 통한 비만예방에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지역주민의 신체활동이 줄어들면서 비만 및 관련 질환 발생 위험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건강센터에서는 지역주민이 자발적 신체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비대면 비만관리 개별 맞춤 프로그램을 구성해 진행한다.

‘빼주오’ 참가대상은 체성분 측정을 통해 체지방률이 표준이상(남자 20%, 여자 28%)인 20세 이상의 지역주민이며, 참가자에게는 체지방률 관리에 필요한 다양한 상담과 교육 등이 제공된다.

홈트레이닝을 실천할 수 있도록 운동 소도구도 대여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우수참가자에게는 시상품도 제공하며, 자세한 사항은 장계면 건강생활지원센터(352-8700)로 문의하면 된다.

김진숙 보건사업과장은 “코로나 19로 신체활동이 제약된 상황에서 건강관리를 위해 시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는 비대면 비만관리 프로그램을 제공하게 됐다”며 “군민들의 비만 예방 및 건강증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장수=엄정규기자‧cock27@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