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한국국토정보공사 김정렬 사장은 26일 ㈜LX홀딩스의 사명 사용 중지와 함께 공식 사과를 요청했다. 
김정렬 사장은 "㈜LX홀딩스는 지난 4일 상표출원 신청을 언론에 알리며 LX 사명 사용을 공식화했다. 10년 넘게 LX를 사용해 온 공사는 선출원 권리를 인정받지 못하고 있다"며 대기업 ㈜LX홀딩스의 책임 있는 자세를 요구했다. 
김 사장은 "LX는 국토교통부 산하 준정부기관으로서 특정인, 특정기관의 이익을 대변하지 않는다"며 "(주)LX홀딩스의 상표 출원은 준정부기관인 LX의 공공성을 훼손시킬 가능성이 높다"고 밝혔다.  
이어 "LX가 10년 넘게 추진해 온 브랜드 사업에 상당한 피해가 우려되고 국민이 혼동할 우려가 높다"면서 "향후 (주)LX홀딩스가 지주사로서 업역을 확대한다면 그간 LX가 쌓아온 주지성과 차별성이 흔들릴 위험성이 매우 크다"고 지적했다.
실제로 신설 지주사에 편입될 LG상사는 지난 24일 사업목적 추가를 위한 정관을 변경하며 디지털 경제 확산에 따른 전자상거래·디지털 콘텐츠·플랫폼 등 개발 및 운영 등을 명시화했다.
LX는 국회 등과 함께 공공기관의 유사명칭 사용을 금지하는 제도적 보완에 적극 나서는 한편, 가처분신청 등 법률적 조치로 상표출원을 제지한다는 방침이다. 
LX는 2012년부터 LX대한지적공사, LX한국국토정보공사, LX뉴스, LX국토정보플랫폼 등 다양한 상표출원을 했으며, 최근 LIBS, LXTV, LX디지털트윈, LX국토정보플랫폼 등을 추가로 신청했다./황성조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