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학교(총장 박맹수)는 2021학년도 입학식을 3일부터 12일까지 학과별로 소규모 대변 입학식을 진행한다.

66개 학과가 별도의 공간에서 각각 진행하는 올해 입학식은 학생들의 수업시간을 고려해 12일까지 오리엔테이션과 병행해 이뤄지고 있으며, 박맹수 총장과 김윤철, 박은숙 부총장이 학과를 방문해 신입생들의 입학을 축하하고 격려한다.

원광대는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해 정상적인 입학식을 치르지 못한 가운데 올해는 학기 초에 신입생들의 대면수업이 가능해져 학과별 입학식 진행을 결정했다.

학과 입학식에 참석한 박맹수 총장은 “사람중심, 생명 중심의 글로벌 개벽대학인 원광대 입학을 열렬히 환영한다”며 “대학 구성원 및 지자체와 협력해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캠퍼스를 구축하고, 각종 국고지원 사업단을 중심으로 학생중심 교육, 지역과의 상생교육, 건학이념에 충실한 교육혁신을 이룩하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원광대는 올해 1학기 수업을 전공 교과목은 대면과 비대면을 병행하고, 교양 교과목은 비대면 수업을 원칙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전공의 경우 1,2학년과 3,4학년으로 나눠 1~8주차는 1,2학년이 대면, 3,4학년은 비대면, 9주차 이후는 1,2학년이 비대면, 3,4학년이 대면수업을 받도록 했다./익산=김익길기자·kimtop1210@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