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시장 유진섭)와 한국장학재단(이사장 이정우)이 학자금대출 장기연체자 신용회복 지원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 내 거주 중인 청년들의 학자금대출 상환 부담을 줄이고, 신용회복을 지원해 어려운 환경 속에서 취업·창업 등 경제활동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따라, 시는 학자금대출 연체로 인해 신용도 판단 정보가 등록되어 경제적 회복이 필요한 청년들을 대상으로 신용회복 지원 사업 신청을 접수받고 있다.

신청 대상은 만 19세부터 39세 이하의 청년 학자금대출 장기연체자로 주민등록상 정읍시에 1년 이상 거주 중인 청년으로 대상자로 선정되면 채무 분할 상환 약정 체결에 필요한 초입금 (채무 잔액의 5%) 일부를 지원받게 된다.

또, 한국장학재단과 분할 상환 약정 체결 후 등록된 신용도 판단 정보가 해제되고 법적조치를 유보해 신용회복의 기회를 제공받게 된다.

신청 기간은 2일부터 31일까지이고, 정읍시청 교육체육청소년과를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시는 이번 사업과 관련된 세부 사항은 ‘정읍시 학자금대출 장기연체자 신용회복 지원사업 공고’등을 통해 별도로 안내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유진섭 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어려운 환경 속에서 자신의 미래를 위해 성실하게 노력하고 있는 청년들이 신용을 회복함으로써 보다 빨리 사회에 진출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정읍=정성우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