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서남상공회의소는 지난달 26일 제24대 회장 및 임원진 구성을 위한 임시의원총회를 열고 최종필 부회장을 만장일치로 제24대 회장으로 추대했다.

또 서남상공회의소는 부회장 10인, 상임의원 15인, 감사 2인 등 임원진도 구성했다.

제24대 의원(임원포함)의 임기는 2024년 2월 말까지 3년이다.

최종필 회장은 “어려운 시기에 소중한 자리를 맡게 되어 무거운 책임을 느낀다”며 “회원들의 사랑과 성원을 바탕으로 열정을 다해 지역 상공업과 경제발전을 위해 헌신하겠다”고 밝혔다.

또 최 회장은 “앞으로 회원사를 직접 방문해 현장 애로사항을 듣고 함께 풀어나가는 한편 각 기관과 도청, 시청, 군청과의 유대를 강화해 위탁·협력 사업을 유치하는 등 회원들을 위한 상공회의소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특히 최 회장은 “현재 정읍 위주로 구성된 상공회원체계를 김제시와 고창·부안군의 상공인들을 영입시키는 등 서남권 정읍. 김제. 고창. 부안 4개 시. 군을 미래가 있는 도시로 변화시키기 위한 도전과 극복의 책무를 멈추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최종필 대표는 정읍 출신으로 정읍고, 원광대 공대 전자공학과를 졸업하고, 서남권상공회의소 부회장으로 12년간 활동했으며, 정읍시 초·중·고 운영위원장협의회장. 정읍시체육회 상임부회장. 정읍시 생활체육회장. 민주평통자문회의 정읍시 협의회장. 정읍시 국제화추진위원장. 정읍시민장학재단 부이사장을 역임하고 현재 정읍교도소 교정협의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제24대 서남상공회의소 임원은 아래와 같다.

◆회장 최종필(신정주 포장),◆명예회장 김인권(호남스틸), 김적우(정읍농수산), ◆고문 김호석(대일내장산컨트리클럽) 김진득(정읍주류판매) 박찬수(전북농산물유통센터) 이상영(고려종합건재상사)◆부회장 김종학(참바다영어조합법인) 김명환(반석중공업) 서준교(대우전자부품) 이석길(세움) 이상복(세일특수강) 김용성(성진건설) 김호서(수파이프) 최승규(태진건업건설) 김현영(농축수산 원유통) 강수형(그린환경),◆상임의원(15인) 강희창(성우) 고광호(샘고을상인회) 김성주(신태인농협)김형남(무일콘크리트) 권혁빈(칠보농협) 신동환(에스케이넥실리스) 유화정(화원투어) 이남귀(크린앤사이언스) 이정병(종합철강) 이중태(디에스앤피) 이춘로(1급자동차공업사) 임은택(원광인쇄소) 정용철(고창주류) 장학수(정읍산림조합) 차대진(하림 정읍공장),◆감사 김희광(정주농축산) 김희봉(세창스틸),◆사무국장 정일환 등이다./정읍=정성우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