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7회 진안고원 운장산 고로쇠 축제가 오는 8일부터 12일까지 5일간 간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개최된다.

축제추진위원회는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온라인 축제로 치르기로 결정하고 축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 고로쇠 축제는 온라인 판매 행사(3. 8. ~3. 12.)와 온라인 축제(3. 12.)로 진행된다.

첫날인 8일(월) 오전 9시부터 12일(금)까지 온라인으로 고로쇠 수액 2+1 한정 수량 판매 행사를 진행하며 이 기간에 고로쇠 수액을 상품으로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마지막 날인 12일(금)에 진행되는 온라인 축제는 오후 1시 30분부터 진안군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진행되는데 대면 행사인 축제 개회사와 고로쇠 증산 기원제는 유튜브 채널에서도 생중계로 송출되며 사전 제작한 진안고원 운장산 고로쇠 축제 발자취 영상, 고로쇠 채취 과정을 담은 영상, 고로쇠 홍보영상 등도 진안군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다.

이번 축제를 통해 진안고원 운장산 고로쇠 관련 자료를 영상으로 제작하여 기록하고 홍보하여 운장산 고로쇠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고로쇠에 대한 이해를 넓힐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남귀현 고로쇠축제 추진위원회 위원장은 “진안고원 운장산 고로쇠축제가 처음으로 온라인으로 열리는 만큼 축제에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온라인 판매 행사도 진행하고 있으니 많은 분들이 진안고원의 맛을 즐기시기를 바랍니다.”고 말했다. /진안=양대진기자·djyang7110@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