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이 오는 3월 5일까지 ‘2021 평생학습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군은 지난 15일 정부지침에 따라 사회적거리두기 단계가 1.5단계로 조정됨에 따라 군민들의 행복한 삶을 위해 3월부터 진안군 평생 학습관을 재개관 하기로 결정했다.

이에 따라 지난 22일부터 평생학습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에 들어갔으며 프로그램 별 선착순으로 수강 신청을 받는다. 신청은 전화(063-430-2518), 군청 행정지원과 방문, 홈페이지(www.jinan.go.kr) 등을 통해 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홈패션&의상제작반 등 14개이며 신청자가 10명 미만인 프로그램의 경우에는 폐강할 수 있다.

수강기간은 3월부터 11월까지이며 특히 주말, 주중 프로그램으로 나뉘어 있어 평일에 시간 내기 어려운 직장인들도 프로그램 이용이 가능하도록 했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우울감을 이번 평생학습 프로그램 수강을 통해 날려버리시길 바란다.” 며 “앞으로도 군민이 만족하는 프로그램 개설을 위해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진안군은 평생학습도시로 2002년 지정되어 주민들의 삶의질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전 군민 평생학습 보장▲맞춤형 평생교육 확대 ▲공감과 이해를 도울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지원하여 ‘2022년 평생학습도시 재지정 평가를 받기 위해 평생교육을 고용과 복지 부분과 함께 정책 영역으로 수립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