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립 금암·인후·송천도서관이 생동감 넘치는 책 놀이터로 새롭게 변신하기 위해 잠시 문을 닫는다.
21일 전주시에 따르면 금암·인후·송천도서관이 다음 달부터 약 7~8개월간 개방형 창의도서관 조성공사를 위해 임시 휴관에 들어갈 예정이다.
금암·인후도서관의 경우 다음 달 2일부터 9월 30일까지 약 7개월간, 송천도서관은 다음 달 8일부터 10월 31일까지 약 8개월간 휴관한다.
3곳의 도서관은 휴관기간 동안 내·외부 모든 시설을 비롯해 상호대차 서비스와 책나래 서비스 등 모든 대출서비스 운영이 중단된다. 도서관에서 빌린 도서가 있다면 도서 반납함을 통해 반납할 수 있다.
개방형 창의도서관은 독서실 같은 열람실과 지나친 정숙을 강조하는 분위기 등 기존의 정형화된 도서관 형태에서 벗어나 어린이를 위한 책 놀이터로 조성되는 게 특징이다.
전주시립 도서관 중 가장 오래된 역사를 가진 금암도서관은 지리적 이점을 충분히 활용해 옥상 전망대와 환상적인 뷰를 자랑하는 휴게공간이 조성돼 힐링과 독서를 겸할 수 있는 도서관으로 거듭나게 된다.
인후도서관은 지상 1층은 어린이와 트윈세대를 위한 공간으로 조성되고, 전체적인 개방감을 주기 위해 2층 로비를 전면 통창으로 구성키로 했다.
송천도서관도 유아와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온 가족이 한데 어우러질 수 있도록 각 공간의 단절을 없애고 유기적으로 연결해 개방감을 극대화하는 내용으로 공사가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도서 대출을 비롯한 기존 도서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시민들은 인근 아중도서관, 건지도서관, 쪽구름도서관을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장천기자·kjch88@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