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진안군은 19일 진안군청 강당에서 진안군 대표축제인 ‘진안홍삼축제’추진을 위한 진안홍삼축제 추진위원회 1차 총회를 개최했다.

진안군 기관사회단체장 및 문화에 대한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35명의 위원으로 구성된 진안홍삼축제추진위원회는 이번 총회에서 신규 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 및 임원선출, 홍삼축제 추진방향 승인, 축제발전방향 등에 대하여 심의·의결했다.

진안홍삼축제는 마이산의 기운과 정성으로 키운 홍삼을 테마로 한 전국유일의 축제이며 2020~2021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문화관광축제 및 전북도 최우수축제로 선정되었으나 작년에는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하여 아쉽게 취소됐다.

홍삼축제추진위는 코로나19 상황에 능동적으로 대처하여 올해 진안홍삼축제를 개최하자고 뜻을 모았다.

특히 비대면 프로그램 및 상황에 따른 제한적 대면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진안홍삼축제가 안전하고 알찬 구성의 전국적인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총회 성원 모두가 힘과 지혜를 모으자고 의지를 다졌다.

홍삼축제위원장은“진안군 대표축제인 진안홍삼축제가 문화관광축제를 넘어선 글로벌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책임감과 사명감을 가지고 열심히 봉사하겠다.”라고 말했다.

전춘성 군수는 “올 가을 진안홍삼축제는 코로나19 장기유행에 대비하여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한 투트랙으로 준비하여 코로나19로 지친 군민들에게 희망과 즐거움을 줄 수 있도록 군에서 적극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2021 진안홍삼축제는 대면프로그램과 비대면 프로그램을 혼합하여 추진할 계획이며, 축제 개최일은 코로나19 상황을 좀 더 지켜보고 결정할 예정이다. /진안=양대진기자·djyang7110@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