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유일의 실업축구팀인 전주시민축구단 오태환 선수가 2021학년도 공립 중등교사 임용시험에 최종 합격했다.

현직 축구선수가 임용시험에 합격해 교사가 되는 것은 우리나라에서 첫 사례다.

오태환 선수는 제주서초등학교와 제주제일중학교, 제주오현고등학교, 전주대학교를 거처 지난 2017년 전주시민축구단에 입단했다.

입단 첫해부터 주전 공격수로 자리잡아 지난 시즌까지 리그와 전국체육대회, FA컵 등 74경기에 출전, 32골을 기록하며 팀 공격을 책임졌다.

특히 제98회 전국체육대회에서는 3경기 2골, 제99회 전국체육대회서 2경기 3골을 기록하는 등 맹활약을 펼치면서 팀의 은메달과 동메달을 획득에 결정적 기여를 했다. 

어릴 때부터 아이들을 가르치는 선생님이 되고 싶었던 오태환 선수는 전주시민축구단 입단과 함께 대학원에 진학해 어렸을 때의 꿈을 이루기 위해 공부와 운동을 병행하면서 부단히 노력했다.

결국 오태환 선수는 주경야독의 힘든 과정을 이기고 임용시험에 최종 합격하면서 축구선수와 교사라는 두 가지 꿈을 모두 이룰 수 있었다.

오태환 선수는 “어렸을 때 아이들을 가르치는 선생님이 되는 것이 꿈 이였다”며 “이번 임용시험에 합격해 교사와 선수 두 가지 꿈을 모두 이루게 돼 너무 기쁘다”며 “대학원과 임용시험, 축구를 병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 감독님과 지도자, 구단 관계자 분들과 임용시험을 도와주신 모든 분들에게도 감사드린다”고 감사함을 전했다.

이와 함께 오태환 선수는 “전주시민축구단이 지난해 강등돼 올 시즌은 K4리그에서 시작한다”며 “전주시민축구단이 꼭 K3리그로 승격할 수 있도록 이번 시즌에도 선수로써 더욱 열심히 뛰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주시민축구단은 구단 출신으로 지난 2019학년도 공립 중등교사 임용시험에 합격한 조성문(강경상고 체육교사) 교사에 이어 두 번째 임용시험 합격자를 배출했다.
/이병재기자·kanadasa@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