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문인협회 전라북도지회(지회장 김영)가 도내 시군지부협의회를 결성했다.

14일 전북문협에 따르면 도내 13개 시군지부장들은 지난 5일 회의를 갖고 만장일치로 시군지부협의회 결성을 의결했다.

이날 시군지부장들은 전북문협 발전을 최우선 과제로 삼으며, 시군지부의 유기적인 협업과 지역문인 발굴, 문인역량강화, 교류 행사 등 지역문인 창작 활동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또한 매달 시군지부를 방문하여 그 지역의 역사문화 탐방 등 현장취재를 통해 그 내용을 전북문단에 게재키로 했다.

시군지부협의회장으로는 신성호 군산지부장이 선출되었으며, 사무국장은 신대철 부안지부장이 맡게 됐다.

한편 김 회장은 ‘문인에게 희망을, 도민에게 감동을’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3년 임기 동안 함께 일할 부회장 5명도 임명했다.
김정길(수석), 백봉기, 양영아, 이경아, 장교철 등 부회장단은 김정길 수석부회장을 중심으로 TF팀을 조직하여 참여와 동행의 기회를 확산하기로 다짐했다.

여기에 문협 실무를 담당할 사무국장에 정량미, 편집주간엔 문금옥, 편집위원에 김재희, 김월숙, 김진숙, 이승훈, 이해숙, 한선자 씨를 임명했다. 또한 각 장르별로 소설분과위원장에 정영신, 수필분과 최화경, 시분과 이광원, 시조분과 양규창, 아동분과 김금남, 평론분과 유인실, 희곡분과 정성옥 씨를 각각 임명했다.
 /이병재기자·kanadasa@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