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발명진흥회 전북지부 전북지식재산센터는 지역 중소기업의 지식재산 역량제고를 통한 시장경쟁력 강화를 위해 중소기업 IP바로지원 사업의 수혜기업을 연중 수시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중소기업 IP바로지원 사업'은 특허청과 전라북도의 지원으로 지역 중소기업이 경영 현장에서 마주하는 다양한 지식재산 애로사항에 대해 전북지식재산센터에서 적시 해결 및 상담해주는 지식재산 지원사업으로, 이달 8일부터 예산소진시까지 연중 수시 접수를 통해 긴급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신청대상은 전북지역 중소기업이면서 지식재산과 관련된 지원이 필요한 기업으로, 소상공인, 여성기업, (예비)사회적기업의 경우 기업분담금 혜택이 있으며, 코로나19 경영피해 입증기업 및 코로나19 대응(K-방역, K-바이오) 관련 기업의 경우 가산점을 부여하는 등 우대혜택을 제공한다.
한국발명진흥회 고준호 상근부회장은 "중소기업 IP바로지원 사업은 전북지식재산센터의 전문컨설턴트들이 기업의 지식재산 애로사항 및 지원이 필요한 내용을 명확히 파악해 맞춤형 지원을 통해 지역 중소기업들의 지식재산 역량제고 및 시장경쟁력을 강화하는 사업으로, 지원을 통해 기업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황성조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