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전북 장수군의 모 초등학교에 근무하는 남녀교사가 교실에서 불륜 행각을 벌였다고 주장하는 글이 게재돼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교원단체총연합회가 이에 대한 입장을 내놓았다.

28일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와 전라북도교원단체총연합회는 입장문에서 “학교라는 교육 공간에서 남녀교사 간 부적절 행위 논란이 발생한 것 자체가 매우 안타깝고 우려스럽다”고 밝혔다.

이들 단체는 “다만 해당 교사들이나 학교 구성원에 대한 확인 없이 일방적인 국민청원 내용만으로 사실 여부를 예단하기는 어렵다”며 “따라서 전북교육청은 이번 사안을 철저히 조사해 시시비비를 분명히 가려야 한다”고 촉구했다.

그러면서 “공정하고 객관적인 조사 결과, 사실이 아니라면 그 억울함을 해소하고 허위 부분에 대해 책임을 물어야 하며, 만약 사실로 밝혀지면 전체 교육자의 명예와 자긍심을 위해서라도 엄중 문책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단체는 “학생 교육을 책임진 교사는 품의 유지 등 고도의 교직 윤리가 요구되는 바, 국민청원과 이에 따른 보도로 인해 전북 및 나아가 전국 교직사회에 미칠 악영향이 매우 우려스럽다”고 주장했다.

교총 관계자는 “극소수라 하더라도 교원의 부적절한 언행은 학생 교육을 책임지고 있다는 점에서 결코 용납될 수 없다”며 “모든 교육자가 스스로 교직윤리를 다시 한 번 되새기는 계기로 삼아야 한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전북도교육청은 정확한 사실 여부 파악을 위해 감사에 착수하기로 했다.

유·초·중학교에서 발생하는 이 같은 사안의 경우 지역 관할 교육지원청에서 감사를 하는 게 통상적이지만 이번 건은 교원의 품위 유지와 관련된 중요한 사안으로 간주, 도교육청 차원의 자체 감사를 벌인다는 방침이다.

앞서 지난 24일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아이들의 학습활동까지 침해하면서 교내에서 수차례 불륜행각을 일으킨 두 교사를 고발합니다’ 제목의 청원이 올라왔다./정해은 기자 jhe1133@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