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은 28일 드림스타트 상담실에서 2021년 초등학교 입학예정인 드림스타트 아동 부모를 대상으로 '초등입학 새내기 학부모를 위한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날 부모교육은  ‘자녀의 새로운 환경 적응을 위한 부모의 역할 및 자녀와의 소통법’이란 주제로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소규모 그룹으로 진행했다

초등학교 입학 전 가정에서 이뤄져야 하는 생활지도, 학교생활 안내 및 교과내용 학습지도법, 아동 독서 지도법, 자녀와의 소통법 등 다양한 내용을 교육했다.

또 필요한 준비물, 지도사항, 1학년 교육과정 등 학교생활 전반과 새내기 학부모 자녀교육 역량강화를 위한 아동권리 개념, 긍정적 훈육 방법 등에 대한 강의도 진행했다.

특히 드림스타트 아동들이 초등학교 입학 첫 출발의 희망과 꿈을 전하고 부모님의 경제적 부담을 덜 수 있도록 책가방과 학습에 필요한 학용품을 전달해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여한 학부모는 “아이를 처음 학교에 보내야 해서 어떻게 지도해야 할지 걱정이 많았는데 1학년 학교생활 및 예비학부모 역할에 대해 구체적인 설명을 들어 궁금증이 풀렸다”며 “책가방과 학용품을 주셔서 너무 고맙고 유용하게 쓰겠다”고 전했다.

장영수(사진) 군수는 “자녀의 올바른 성장과 건강한 가정을 만들기 위해서 부모의 역할이 가장 중요하다”며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을 만들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부모교육은 물론 아동들이 즐겁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자녀교육 전반에 도움이 되는 학습지도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장수=엄정규기자‧cock27@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