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가 2020 정부혁신 박람회 전북전시관을 통해 도의 혁신정책 성과 우수사례를 전국에 알린다.

도는 ‘지속가능한 미래, 전북’을 주제로 도민과 함께 만드는 삼락농정 정책과 성과를 전북전시관을 통해 홍보하고, 전북 소통대로와 연계해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2020 정부혁신 박람회’는 최근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24일부터 12월 3일까지 10일간 박람회 누리집을 통해 비대면 방식으로 열린다.

박람회를 통해 소개되는 삼락농정 정책은 ‘보람 찾는 농민, 제값 받는 농업, 사람 찾는 농촌’이라는 슬로건 아래, 농업과 농촌의 주체인 농민을 중심으로 지속가능한 농업과 활력있는 농촌을 농정의 대상으로 확대한 새로운 지역 농정 패러다임이다.

도는 올해 광역지자체 최초로 농민공익수당을 지급하는 등 도민과 함께 현장의 목소리를 담아 추진한 삼락정책들을 전국에 홍보할 계획이다.

또 전북의 대표 소통플랫폼 전북소통대로와 연계한 퀴즈이벤트를 추진하고, 전북 농어촌종합지원센터와 거시기 장터도 함께 소개하는 등 건강한 전북을 보여줄 예정이다.

한편, 올해로 2회를 맞은 정부혁신 박람회는 코로나19 감염 확산에 대비하여 비대면 온라인으로 추진키로 했다.

▲사회적가치 ▲디지털서비스 ▲참여와 협력 ▲지역혁신을 주제로 박람회 누리집 내 55개 전시관이 운영된다. 

이번 혁신박람회 전북전시관을 기획한 강승구 도 기획조정실장은 “삼락농정위원회를 통한 농산물 최저가격 보장제 시행 등은 민관협치의 혁신사례로 중앙부처와 다른 지자체로부터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4차 산업혁명, 코로나19 등 사회적 변수가 많고, 사회혁신에 대한 요구도 커지는 만큼, 도민과 함께 지속가능한 미래를 준비하는 혁신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박은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