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혁신교육 정책을 다양한 주체와 시각에서 평가하고 기록한 연구결과를 살필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전라북도교육청은 ‘2020 전북혁신교육 정책연구 학술대회 한마당’을 오는 18~27일 연다.

이번 학술대회는 전북혁신교육 10년의 성과를 규명하고 미래 혁신교육 방향성을 탐색하기 위한 자리로, 지난 10월 19~23일 진행됐던 전북혁신교육 한마당의 연장선상이다.

18~20일 ‘초등 교과목 교육과정 개발 연구’에 대한 발표를 시작으로, 23일 ‘교육과정 유형분류 및 척도개발 연구’, 24일 ‘참학력 기반 혁신교육과정 적용학교별 사례연구’, 26일 ‘광역형 혁신⁺학교 정착을 위한 추적 연구’, 27일 ‘참학력 기반 중등 혁신 교육과정 연구’ 결과를 소개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전북혁신교육 10년의 실천과정과 효과성을 규명하고, 교육과정 중심의 전북혁신교육 방향을 제시하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혁신교육을 전북지역 모든 학교로 확산해 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학술대회는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해 현장 참여는 최소화하고 모든 행사는 유튜브로 실시간 중계할 예정이다. 행사 참여를 희망하는 교직원과 학부모, 학생, 도민은 유튜브에서 전라북도교육청을 검색해 구독 신청 후 참여할 수 있다./정해은 기자 jhe1133@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