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에 있는 한국한방고등학교(교장 박세호)가 공무원 7명을 배출하는 성과를 거뒀다.

10일 한국한방고에 따르면 올해 졸업생 가운데 7명이 국가직과 지방직 공무원 시험에 합격했다.

2010년 개교 한 한방고는 관련 대학 진학은 물론 100%에 가까운 취업률에 해마다공무원 시험 합격자를 배출하는 성과를 보이고 있다.

지난 2013년 첫 졸업생 49명 중 3명이 공무원에 합격하고 17명이 취업에 성공했다. 그 외 32명은 모두 4년제 대학으로 진학했다.

그 이후에도 꾸준히 공무원 합격생을 배출한 한방고는 지금까지 40여명의 공무원 합격자를 배출하며 공무원 양성의 요람으로 우뚝 섰다.

한방고는 한방 특성화 과정을 크게 벗어나지 않는 선에서 공무원 및 공기업 대비반 운영에 힘을 쏟는다.

농생명 관련 전공 또는 간호·위생 관련 전공으로 진학하려는 학생들은 별도로 관리하고 지원한다.

그 결과 지난해 첫 서울대 합격자를 배출하는 등 최근 6년간 연세대·한양대·동국대·전북대 등 소위 ‘상위권 학교’로 분류되는 대학에 꾸준히 합격자를 내고 있다.

농촌지역 학교의 한계를 극복하고 대학 진학과 공무원 시험 등에서 성과를 내고 있는 한방고는 내실 있고 알찬 인문교과 수업체계의 일환으로 통합교과 수준별 수업 실시, 수준별 선택형 방과 후 교육, 교사 임장 지도를 통한 자기주도적 학습시간 운영, 또래 학습멘토링, 학생들의 선택을 바탕으로 한 진로진학프로그램 운영, 공무원 특별채용 대비반 운영 등을 통해 학생들의 보다 나은 진학과 진로탐색을 지원하고 있다.

박세호 교장은 “학교 자체 계획에 의해 다양한 교육활동과 창의력 체험활동 및 동아리 활동 등을 펼치고 있다” 며 “학생 상호간의 토론과 실험실습 등 탐구학습 위주로 수업을 진행하여 학생들에게 종합적인 사고능력을 키워준 것이 대입과 각종 공무원 시험에서 좋은 결과를 얻은 주요 요인으로 보인다” 며 “앞으로 더 성장하는 한국한방고등학교를 주목해 달라” 고 말했다.

한편 한방고는 2021학년도 신입생을 특별전형(11월 16일~17일) 일반전형(11월 20일~24일)을 통해 모집한다. /진안=양대진기자·djyang7110@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