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귀농협(조합장 김영배)이 12일~15일까지 온라인 김치축제를 연다.

이번 진안고원 마이산 김치축제는 홈페이지와 드라이브 스루를 통해 비대면으로 소비자를 찾아간다.

홈페이지를 통해 11일까지 신청한 선착순 50명에게 김장꾸러미(절임배추 10kg, 양념 4kg)을 무료로 택배 발송하며, 김치 담그는 영상을 홈페이지 올려주는 고객 중 25명을 선정하여 김치쿠폰(4만원 상당)을 선물로 증정할 예정이다.

축제기간에는 포기배추, 총각김치, 갓김치, 고들빼기김치에 한해서 10% 할인판매를 하며, 14일부터 15일까지 2일 동안 김치공장 주차장에서 드라이브스루로 포기김치(5kg, 10kg)을 구매할 수 있다.

그 외 공장에서 생산하는 20여 종류의 김치는 홈페이지나 전화를 통해 택배주문 할 수 있다.

더불어 축제 홈페이지에 전주시 김치명인으로 선정된 안명자 선생의 맛있는 김치 담그기 영상을 공개하여 관심을 받고 있다.

김영배 조합장은 “어느새 30년 가까운 역사를 써가고 있는 부귀농협 마이산 김치에서는 한국 최고의 김치를 만들기 위해 전체 임직원들이 노력하고 있으니 이번 김치축제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부귀농협에서 운영하는 마이산김치공장은 지난 1992년에 가동하여 28년의 역사를 자랑한다. 조합원이 생산한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배추와 고춧가루만 취급한다. 또한 화학조미료를 일체 쓰지 않고 표고버섯과 다시마 등으로 만든 천연조미료를 사용하여 소비자들에게 꾸준하게 인기를 끌고 있다.

이러한 공을 인정받아 정부의 HACCP인증을 비롯하여 전국 김치품평회에서 우수상과 장관상 그리고 최우수브랜드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진안=양대진기자·djyang7110@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