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상업고등학교가 펼친 ‘취업을 JOB아라!’ 청년취업캠프가 5일간의 일정으로 큰 성황을 이뤘다.

군산상업고등학교(교장 김태현)는 지난 12일부터 19일까지 군산고용위기종합지원센터(센터장 이석기)의 지원을 받아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취업 캠프를 온라인과 함께 오프라인으로도 동시에 실시했다. 오프라인 행사는 군산 동우문화재단 강당에서 펼쳤다.

군산고용위기종합센터의 지원과 협력으로 5일간 실시된 이번 취업 캠프에서는 2020 취업 트렌드와 실전 전략을 확립하기 위해 ▲역량 중심의 채용 흐름 분석 ▲호감이 가는 이미지를 위한 면접 자세, 제스처, 표정 지도, ▲자신감 있는 면접 목소리를 위한 리듬 스피치 개별지도, ▲회사가 원하는 입사지원서와 자기소개서 작성, ▲여권용 사진 및 입사지원서에 필요한 사진 촬영과 카메라 촬영 피드백 등이 이뤄졌다.

또 SW창의융합 코딩교육 등의 취업 교육을 통해 ▲코딩과 영상 편집, ▲인공지능의 기초, 소프트웨어 활용에 필요한 프로그래밍 언어 등을 배우는 기회와 함께 ▲코로나19로 인한 소극적 활동으로 침체한 경제 사회적 흐름이나 변화되는 시장경제 등을 이해하는 시간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이성제 군산상업고등학교 학생회장은 “회사가 원하는 입사지원서를 작성하는 데 많은 도움을 받았다.”라며 “면접 자세 및 스피치 개별지도 등을 배울 수 있었고 모의 면접은 취업에 대한 자신감을 느끼게 했다.”라고 말했다.

군산상업고등학교는 2021학년도 신입생 모집학과로 전북 유일의 경영 관련 부사관과를 비롯해 창업경영과, 금융정보과 등에서 전체 120명의 신입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