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인해 얼어붙은 고용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오는 26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2주동안 ‘2020 남원시 온라인 그랜드 취업박람회’가 개최된다.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전 과정이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취업박람회는 일자리 매칭 외에도 인공지능(AI) 면접 분석과 이력서·자기소개서 컨설팅 등이 무료로 이루어진다.

특히 구직자들이 채용공고 확인 후 이력서를 제출하면 기업에서 1차합격자를 선발해 정해진 날짜에 화상면접을 실시한다.

또 구직자가 참가등록시 컨설팅을 신청하면 1:1매칭 ‘전담취업컨설팅’을 제공하며, 그 외에도 ▲셀프 모의면접 ▲취업지원 동영상강좌 ▲일자리정책 등 다양한 취업 정보도 제공된다.

구인기업과 구직자들의 참가신청은 남원시 온라인 취업박람회 홈페이지(namwon.coachjob.net)에서 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취업박람회 운영사무국(063-232-3411)이나 남원시 일자리경제과(063-620-6356)로 문의하면 된다.

이환주 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한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체와 구직자가 우수한 인재와 원하는 일자리를 구할 수 있도록 온라인 취업박람회를 마련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취업정보와 취업기회를 제공하는데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