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의회 문화경제위원회와 도시건설위원회는 16일 주요 사업현장을 방문, 현장의정 활동을 전개했다.

문화경제위(위원장 김승섭 의원)는 이날 전주첨단벤처단지 내 ‘전주혁신창업허브’ 및 팔복예술공장 ‘예술놀이 전주 포럼’ 사업지에 대한 현장 점검을 펼쳤다.

전주혁신창업허브에서는 단계별 체계적인 지원체계 구축과 창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과 창업 생태계의 다양한 정책 마련을 주문했고, 예술놀이 전주 포럼을 방문해서는 전시실 운영 및 행사 진행상황 등을 살펴봤다.

김 위원장은 “창업기업 지원 강화와 예술놀이의 가치 확산 등 다양한 정책을 통해 글로벌한 전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의회 차원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도시건설위원회(위원장 김원주 의원)도 이날 ‘아중천 생태하천 복원사업’ 및 ‘국도대체 우회도로 4차로 개설’ 공사 현장을 방문했다.

도시건설위원회 의원들은 하천 상류부 폭이 좁아 지난 8월 집중호우 당시 도로와 인근 농지가 침수되고 제방도로가 유실되는 등 피해가 컸던 만큼 이번 하천 환경정비 사업을 통해 지역주민들에게 쾌적하고 건강한 하천 공간이 제공될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김 위원장은 “정기적인 진행상황 점검을 통해 시민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의회 차원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장천기자·kjch88@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