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농업기술센터는 정읍시 직영으로 품질을 보증하는 온라인 농특산물‘단풍미인쇼핑몰’이 추석맞이 명절상품관을 운영해 매출 6억원을 달성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추석맞이 명절상품관은 명절선물로 인기 있는 한과, 한우, 송편, 햇잡곡 등 상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고 10+1 등 묶음할인을 진행한 결과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8일과 9일에는 ‘더 8ㆍ9 싶은 세일’ 이벤트를 실시해 소비자가 질 좋은 상품을 파격가로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5만원 이상 구매회원 대상 추첨을 통해 포인트를 지급하는 등 고객 감사 이벤트도 함께했다.

농기센터에 따르면 명절기간 가장 매출이 높았던 품목은 한우와 한우가공품이었고, 한과 및 부각, 쌀 잡곡류, 건강가공품, 장아찌류, 떡류 순이었다.

농기센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언택트(비대면) 소비가 일반화되면서 명절선물 또한 믿을 수 있는 지자체 농특산물 구매로 이어진 결과다”며 “앞으로도 쇼핑몰 내 다양한 상품구성과 마케팅, 입점상품 품질관리를 통해 지자체 쇼핑몰에 대한 소비자 신뢰를 높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단풍미인쇼핑몰은 지자체 운영 온라인 쇼핑몰의 선두주자로 지난 2012년 운영을 시작해 올해 9년째로 111개 입점 업체와 850여 개의 판매상품을 구성해 활발한 온·오프라인 홍보마케팅을 통해 그간 90억 원의 매출을 올리는 등 농특산물 쇼핑 1번지로 명성을 지켜가고 있다.

또 상품 주문은 단풍미인쇼핑몰로 접속하거나, 고객센터(☎063-535-4345)로 문의하면 된다./정읍=정성우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