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소방서가 내달 16일까지 초등학교 5학년을 대상으로 ‘제20회 불조심 어린이마당’ 참가학급을 모집한다.

불조심 어린이마당은 어린이들이 화재, 자연재난 및 생활안전에 관한 기초지식을 학습과 평가를 통해 익히게 해 안전생활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매년 개최되고 있다.

소방청과 한국화재보험협회가 주최하고 교육부와 10개 손해보험회사가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익산 지역 초등학교 5학년 18명 이상 1개 학급으로 참가 가능하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급은 내달 16일까지 한국화재보험협회 홈페이지(www.kfpa.or.kr)를 통해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평가내용은 안전교재(불조심 길라잡이) 자율학습 후 평가하는 방식으로 올 해는 코로나19로 예년과 달리 예ㆍ본선 구분 없이 1회에 한해 진행되며 학습 평균점수가 우수한 순대로 10개 학급에 총 1,39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최종 대상 1팀에게는 상금 200만원과 지도교사상 20만원, 부총리겸 교육부장관상이 시상된다. 기타 문의사항은 익산소방서 예방안전팀(063-839-3245)으로 연락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권경열 예방안전팀장은 “생활 속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어려서부터 체계적인 교육이 필요하다"며 "불조심 어린이마당 참여로 안전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생각하고 안전사고 대응방법을 익힐 수 있도록 익산지역의 초등학생들은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익산=김익길기자·kimtop1210@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