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의회 최초로 집행부 공무원 미참석 비대면 온라인 임시회를 개최하고, 회기중 도시락 식사 등으로 코로나19 극복에 앞선 행보를 보인 완주군의회(의장 김재천)가 이번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추석명절 이동 자제에 대한 호소문을 발표하는 등 방역의정 1번지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완주군의회는 16일 김재천 의장 명의로 ‘추석명절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적극 동참 호소문’을 발표하고, 아직도 무증상이나 감염경로가 알 수 없는 확진자 수가 증가하는 시기에, 추석명절을 기점으로 전국적인 코로나19 재확산에 강한 우려를 표명했다.

 김 의장은 호소문에서 “코로나19는 가족간 전파비율, 고령자에 대한 높은 치명률이 보이고 있다”며 “이번 추석 명절에는 이동을 최소화하고, 영상통화를 이용한 안부전화, 벌초대행, 온라인 성묘시스템을 활용하자”고 호소했다.

 김 의장은 “우리 명절에는 가족 친지들과 만나 서로의 안부를 묻고 따뜻한 정을 나눠야 하겠지만 이번 추석만큼은 지역 간 이동을 최소화화고 사회적 거리두기에 적극 동참해 달라”고 호소력 있게 말했다.

김 의장은 또한 추석연휴를 통한 여행도 자제를 요청하며, 전례 없는 추석명절 고향방문 자제가 안타깝지만, 이번 추석명절 이동자제로 코로나19를 극복하고 다시 일상으로 복귀가 가능하도록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완주=임연선기자lys8@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